위탁판매

생산자 또는 공급자를 대신해서 상품을 구매할 소비자를 찾고,

그 소비자 정보(주문장)를 생산자 또는 공급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후 생산자 또는 공급자가 소비자의 주소지로 배송하는 것까지도 담당하게 됩니다.

 

위탁판매는 보통 국내 상품들을 위탁하는 편이며,

카페나 도매사이트를 통하거나 개인적인 루트로 위탁판매 할 상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차로는

상품에 대한 상세페이지를 작성해서 플랫폼들에 업로드하고,

구매가 발생하면 그 구매정보를 생산자 또는 공급자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위탁판매는 위탁할 상품을 소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여러 네이버 및 다음 카페에서 공급업체를 찾기 위해 글을 작성해야하며,

제안서를 통해 협의가 이루어집니다.

 

또는, 도매매 도매꾹 등의 국내 도매사이트에서는

업로드되어 있는 상품들에 대하여 특별한 협의 없이도 내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카페를 이용하여 공급업자를 찾을 때에는

생산자 또는 공급자가 위탁판매자의 플랫폼 등 판매채널을 확인하고 싶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경우 자신의 실제 판매실적 혹은 운영하는 플랫폼/채널을 보여주거나,

구체적인 판매 계획을 준비해서 협의해야 할 것입니다.

 

 

 

 

위탁판매의 장점으로는 재고 걱정이 없고,

초기 자본이 거의 필요없이 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구매대행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재고상황을 파악하기 곤란하며,

상품을 직접 통제하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더하여 처음에는 공급자를 찾기 어려울 수 있어서 구매대행보다 상품확보가 어렵습니다.

, 상품 선택이 제한적이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온라인 판매 유형에 비하여 수익률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구매대행과 사입은 자신 나름대로의 소비자 판매가격을 결정할 수 있지만,

위탁판매의 경우 상품마다 일정 수수료가 고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 가격을 결정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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