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히 판매하고 싶은 상품들은 국내 또는 해외에서 확보합니다.

 

구매대행의 경우는 주로 해외 상품에 대하여 '직구'를 대행하는 것이고,

위탁판매는 주로 국내 상품들을 위탁하게 됩니다.

사입의 경우는 해외와 국내 루트 모두를 고루 이용하는 편입니다.

 

 

국내에서 위탁판매나 사입을 위해 상품을 확보하는 루트로는

국내 대표 도매사이트들인 오너클랜, 도매매, 도매꾹, 도도매, 도매토피아 등을 많이 이용합니다.

추가로 위탁판매의 경우는 '셀러오션'이라는 포털사이트 혹은 네이버 카페 등의 채널을 통해서

제안서를 기반으로 위탁판매 계약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국내 대표 도매사이트들의 경우는 굳이 계약을 하지 않고도,

상품을 위탁받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해외라 하면 주로

중국의 1688 알리바바, 타오바오, 홀세일차이나 등의 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들 사이트를 둘러보면 국내에서 파는 많은 상품들,

심지어 일부 국내 도매사이트의 상품들도 여기서 들여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보다 훨씬 더 많은 종류의 상품들을 더욱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사입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박람회나 중국의 이우/광저우/항저우/심천 등의 대규모 도매시장에 방문하여,

상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선정합니다.

그 이유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품들보다 훨씬 더 많고,

더 최신의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오프라인 도매시장을 거친 이후에 온라인 플랫폼에 상품들이 등록됩니다.

 

 

 

 

사입을 할 때 중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가격적인 면에서는 국내 도매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들도 있기 때문에 생각하고 선택을 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중국상품이라는 부정적 인식이 있을 수 있고,

실제로 상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이 경우 중국의 판매자측과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상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교환이나 반송 등 절차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나 배송이 국내보다 까다로워 배송대행업체와 결제대행업체를 중간에 끼는 경우도 많으며,

KC인증마크나 여러 품질증명 등에 대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장단점들에 대해서도 충분히 공부를 하고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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